티스토리 뷰

 

 

 

 

 

 

 

포토샵에서 이미지 좌우반전하는 법, 사진 좌우반전, 포토샵 좌우반전

지난 번 글에서는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상하로, 위 아래를 반전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위와 아래가 반대가 될 수 있도록 이미지를 뒤집는 방법을 글로 적었었는데, 추가로 이미지를 좌우로 반전하는 방법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번글에 메뉴로만 설명하였었는데 직접 작성을 해봅니다. 좌우로 반전한다는 의미는 좌측이 우측이 가도록, 혹은 우측이 좌측으로 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 편집 작업할 때 간편하고 유용하게 사용되는 방법이니 익혀두시면 좋을 방법입니다. 또한 상당히 쉬워서 초보 분들도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반전을 해줄 이미지가 준비되었다면 포토샵에서 실행시켜 줍니다. 사진을 열어줄 때의 단축키는 Ctrl + O를 사용하시면 되고, 혹은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File - Open 을 찾아 클릭하여주시면 사진을 찾을 수 있는 폴더 목록이 생깁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들판에 사람이 서있는 이미지를 불러왔습니다. 맨 마지막 단락에서는 좌우반전을 적용한 후, 마주보고 있는 모습으로 응용해보려고 합니다. 

 

 

포토샵에서 좌우반전 이미지 잡아주기

사진을 불러온 후, 사진의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키보드의 단축키 Ctrl + T를 눌러줍니다.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잡히게 되며 변형할 수 있게 사방에 표시가 잡힙니다. 혹은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 중 Edit 을 클릭한 후, Free Transform을 선택하면 동일하게 이미지가 잡히게 됩니다. 이미지에 이 표시가 나타나면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저 네모 점들을 마우스로 하나씩 클릭해서 움직여보시면 크기도 줄거나 늘고 회전도 가능합니다. (포토샵 작업 시, Ctrl+T 단축키는 버릇처럼 사용하는 단축키 중 하나입니다.)

 





포토샵에서 좌우반전, Flip Horizontal 선택

이미지가 잡힌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효과가 뜨는데 이 중에서 

Flip Horizontal을 선택해줍니다. 이 효과는 수평으로 이미지를 반전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포토샵 자격증 GTQ에서도 필수 나오는 효과)

 



이미지 좌우로 반전하기 완료

Flip Horizontal을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반전해주었습니다. 간편하고 쉽게 이미지를 좌우로 반전해주었습니다.

여기에서 저는 응용하여, 같은 이미지를 겹쳐두어 사람이 마주보고 있을 수 있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좌우반전 효과로 응용하기

그럼 이 효과로 사람이 마주보고 있는 모습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요즘 시간여행 영화에 빠져있어서 그런지 저 사진을 봤을 때도 시간여행 온 본인과 마주친 느낌이 들어서 만들어 봅니다. 마스크를 사용하여, 한 사진의 배경을 지워주는 방법으로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원본은 그대로 두고 원본 레이어를 복사하여, 같은 이미지를 하나 더 추가하여줬습니다. 윗 레이어 사진을 오늘 알아본 방법으로 반전을 해준 다음, 배경을 마스크로 가려줍니다.

 

 

 

 

좌우반전 이미지 합성 완료

그럼 아래와 같이 우산과 가방을 들고 있는 사람이 들판에 마주보고 있는 모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간여행을 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만들어보았는데 정말 저렇게 만난다면 섬뜩할 것 같긴 합니다. 이처럼 여러 이미지 작업에 유용하게 쓰이는 

Flip Horizontal 효과로 다양하게 작업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시고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